조기교육, 선행학습, 놀이학습의 힘: 하버드 부모들의 자녀 교육_하버드 부모들은 어떻게 키웠을까 > 여행과 체험

자녀학습 | 조기교육, 선행학습, 놀이학습의 힘: 하버드 부모들의 자녀 교육_하버드 부모들은 어떻게 키웠을까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자녀학습님의 여행과 체험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6724697356.jpg

 


오늘은 옷에 유전 자녀의학습이 중요한 이유와이 시기에 필요한 부모의 역할이 무엇인지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영상은 책 하버드 부모들은 어떻게 키워 쓸까를 참고하여만들었는데요.
이 책은 하버드 대학을 졸업한 성공한 자녀를 둔 부모들의 양육 방법을담은 책입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한 사람들은 뚜렷한 목표의식과 강한 주체성 똑똑함을 바탕으로자신의 잠재력을 한껏 발휘한 사람들로 써 외교관 cnn 앵커음악과 대학 교수 변호사 기업가 정치인 등을 포함합니다.
이들은 모두 전혀 다른 배경에서 자랐지만 이들 부모의 교육법에는 공 통점 공식이 있었습니다.
책은이 공식을 아이의 성장 단계에 따라 부모의 8가지 역할로 소개하는데요.
이 8가지 역할 중 가장 첫번째,로 소개하는 제일 중요한 역할이 자 자녀의아주 어린 시절의 지켰던 공식을 오늘 집중적으로다뤄 보겠습니다.
이 공식은 바로 부모가 5세 이전 자녀에게 조기 학습 파트너가 되어 주는것이었습니다.
3구 5세까지 아이의 되는 성인의 90% 수준까지 발달하는데 책에서소개하는 성공한 사람들의 부모들은이 시기에 자녀와 함께 많은 시간을보내며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학습 의지를 키우는 놀이를 했습니다.
이노리 들의 공통점은 뇌를 자극시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활동들이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을 부모들이 알고 했든 모르고 했든 간에 이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자녀의 도전을 이도 하며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도록 했습니다.
책에서는 이러한 활동들의 예시로 블록 놀이 낱말 카드 읽기 아끼 익히기읽고 쓰기자연탐구 숫자 색이 등을 제시합니다.
이노 이들은 모두 집중력과 상상력 비판적 사고를 북돋아 주는 방식으로뇌를 자극하고 제 조직하는 놀이 였읍니다.
여기서 성공한 자녀인 로베 아버지 이야기가 소개 되는데요.
로베 아버지는 로비 레고 놀이를 할 때에도 잘 만들었구나그럼 파란색 블록 만으로도 이런 모양을 만들 수 있을까이번엔 줄무늬 모양으로도 가능할까와 같은 질문을 던지며 아들의창의력을 자극하고 도전을 유도 하였다고 합니다.
2 1화 이외에도 책은 레고 놀이를 바탕으로한 과학 연구 등을 언급하며레고 놀이가 공간 문제 해결 능력을 상승 시킨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런데이 공간 문제 해결 능력 이라는 게 뭐 그렇게 크기 중요한가 싶은생각이 드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그런데이 능력은 사실 다양한 기량들과도 연결이 되어 있었습니다.
자동차 디자이너의 입체적인 디자인 구상과 그 구상을 실무가 하는 작업능력 방정식을 풀 때 양변을 고려하며 머릿속으로다양한 이미지를 그려문제를 풀어가는 능력 스포츠를 할 때 충격을 완화시켜줄 낙법을 머릿속으로그리는 능력 같은 것들 말이죠. 이 공간 인식 능력은 체스 게임 이나 인형의 집 조립 비디오 게임인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세계를 만들 때도 길러줄 수 있다. 고 덧붙였습니다.
그렇다면 우베 꼭이 시기에 부모가 자녀의 학습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해야하는 걸까요? 이 시기를 놓쳐서는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신경 생물학자들은 유년기초반에 다양한 경험이 아이가 평생 특정한 기량을 얼마나 쉽게 익힐 수있는가를 좌우한다. 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노벨상 수상자 콜라 트로렌츠는 가르침을 빠르게 터득해 내는 짧지만 분명한 결정적 시기 의개념을 처음으로알린 인물인데요.
그의 연구에 6점 또한 특정 시기에 특정 과제를 접하며 요령을 터득하는것이 유리하다. 는 것이었습니다.
이 결정적인 학습시 기 스펀지처럼 정보를 쫙 빨아들이는 시기는 생후 부터옷에 였는데요.
책에 소개된 부모들은이 시기가 자녀의 발달에 결정적 시기라고 느끼고자녀의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 아주 공을 들였습니다.
에스더의 부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에겐 나름의 양육 논이 있었어요.
그것은 제가 아이가 5살이 될 때까지 어떻게 해 주느냐에 따라이게남은 평생이 결정된다는 지론 이었어요.
마지막으로이 책은 모든 아이가 유전적 잠재력을 타고 나지만 그 잠재력이얼마나 발휘 될 지는 아이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부모가 어떻게 하느냐에달려 있기 때문에 부모가 자녀의 조기 학습 파트너가 되어 주는 것은 매우중요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무슨 놀이를 어떻게 해야 하고 무슨 공부를 구체적으로어떻게 시켜야한다. 는 내용은 책에 많이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이 시기에 유용한 놀이를 많이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아이인생의 성공의 토대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는 메세지를 수많은 연구 결과와일화를 통해 전달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아기의 타고난 잠재력과 성향이가장 중요한 거지 라고 생각하는 편 이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부분들도 중요하겠지만 아이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이꽃을 피울 수 있도록부모로써 아니란 생각해서 조금 벗어나 더 노력하고 고민하고 또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3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NAVER shopping.png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