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전에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이유식 필수 준비물이유식 만드는 법 > 육아 아이템

육아 출산템 | 이유식 전에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이유식 필수 준비물이유식 만드는 법

본문

※ 영상을 선명하게 보기 안내
  1. 유튜브 영상에서 오른쪽하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팝업목록에서 "품질" 선택하세요.
  3.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해주세요.
※ 모바일에서 Wifi가 아니라면 데이타가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육아 출산템님의 육아 아이템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16074095438431.jpg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이유식 준비물들 모두 보여드릴께요.

초기 이유식 과정 그리고 식단표까지 모두 공유해 드리도록 할게요.

오늘의 의식을의 주의사항 준비 과정이 음식 먹이기 까지 알차게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만든 이유식 식단표는 원본으로 공유해 드릴테니 혹시 필요하시면 받으셔서 내 아이의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사용해 보세요.
먼저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유식 쓰기는 받을 아시겠지만 반 4개월에서 만 6개월이 적정시기이고 혹시 아기가 이른둥이일 경우에는 아이 개별 발달을 고려해서 담당이 와상의 후에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식을 너무 늦게 시작하게 되면 아기에게 필요한 단백질이나 철분 같은영양소가 들이 결핍이 되어서 빈혈이 생기거나 그럴 수 있기 때문에 적정 시기에 시작을 해야 되구요.
특히 늦어도 만 6개월 부터는 고기를 먹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채소를 먼저 먹던 고기를 먼저 먹던 상관은 없는데요.
행운 6개월쯤 되면 아기가 급성 장기 라고 해서 빈혈이 잘 생길 수있다고 해요. 

그래서 고기를 꼭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혹시 고기를 먹일 수 있는상황이 아니다.
라고 하시는분들은 철분제 로라도 보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유식을 조금 늦게 시작해서 만 6개월부터 시작했다면 쌀 미음을먹이고 고기 먼저 먹이고 야채를 먹이는 순서로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초기 의식이 분량으로는 하루 1회 더 그냥 부터 시작해서조금씩 늘려가야 되는데요.
평균적으로는 30g 에서 50g 정도 라고 하지만 수 양도 개인차가있듯이 아마이 휴식을 먹이 더라도 개인차가 굉장히 클 거에요내 아이한테 맞춰서 덕정 양을 먹이시는 게 좋겠습니다.
수유도 함께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초기 예식이목표는 아기가 분유나 모유가 아닌 음식을 숟가락을 사용해서 입에 넣고스스로 삼키는 연습을 한다. 고 생각을 하시고 매일 하루에 한 번 꾸준히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초기이유식 되는 이유식을 하는 시간도 굉장히 중요해요. 다음에는 아기가 이유식을 주더라도 잘 먹지 못하기 때문에 배가 너무 고플때나 배가 너무 부른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컨디션이 좋은시간대는 선택해서 배가 너무 고파 지기 전에 이유식을 제공하고 모유나분유로 보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단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면 병원을 곧장 가야 되기 때문에 먹은 후에알레르기는 2시간에서 내 시간 정도 사이에 반응이 나타나 거든요.
그래서병원 문 닫는 시간을 고려해서 안전하게 먹일 수 있도록 해야겠죠.
초기 유색 1단계에서는 새로운 재료를 341동안 단일로 먹여보고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과정이필요합니다.
그리고 6개월 이전에 피해야할 채소는 다양한 채소를 재료로 사용할 때시금치나 당근 비트 브배추 상추 쑥갓 케일은 질산염이 많이 들어있어서 6개월 이전에는 먹이지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일 중에서는 딸기 토마토 오렌지 귤은 돌 전에는 피하는 것이좋다고 합니다.
이 의식을 급기는 4개월에서개월은 묽은 스프레이 정도 주르륵주르륵 흘러내릴 정도라고 보시면 되구요.
6개월 부터는 마요네즈 낮은 처럼 늦게제공하면 되고개월에서쉽게 월에는 재료를 다져서 조리하는 것이 좋은데 채 개월 정도의 내 혀로부술 수 있는 정도로 그리고 9개월에는 잇몸으로부술 수 있는 정도로제공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참고하시면 되고 내 아이가 입안이 바른 아이들보다 좀 더 예민할수 있거든요.
그래서 개인 발달 차에 맞춰서 조금씩 조절을 해 나가시면 될것 같아요.대신에 너무 오랫동안 는 연습을 하지 않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참고하셔서 조리 해보세요.
자 저희 아기도 오늘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아니고 151정확하게 5개월부터 전을 시작을 했구요.
유식 시작하기 전에 준비했던 이우식 재료들준비물 들 소개해볼게요.
광고나 협찬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명은 따로 소개는안하고 대신에 더보기 정보 란에 제가 구입한 구입처 링크를 모두 남겨놓도록 할게요.
저도 아직 모든 제품을 다 사용해 보진 않았기 때문에 추천은 아니고참고하셔서 필요하신 것은 또 편안하게 구입해보세요.
이 의식할 때 저는하이 태아와 범보의자를 상황에 따라서 2개의 사용할 예정이구요.
아직 할체어에 상판이 아기에게 높기는 한데 번 보이자 않는 것보다는 할 체 않는걸 더 좋아하긴 하더라구요.
아 갑자기 생각이 났는데 이전 영상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독 액 많이물어보시더라구요.
저는 근무할 때부터 사용하던 소독 액을 거의 지금10년째 사용하고 있거든요.
집에서 사용할 때도 저는 대용량 구입해서 지금 분무기가 옆에 없기는한데분무기에 소분 에서 담아서 주방에서도 사용하고 화장실에서도 사용하고 특히아기 방이나 거실에 두고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매트 닦는 거 의자땅 는거 그리고 자기 전에도 아기들 사용했던 장난감을 매일매일 3차고물로 하기는 힘들 잖아요. 그래서 자기 전에는 소독 액으로간단하게장난감 들다 뿌려놓고 자거든요.
이게 아기장난감 세척도 가능한데 과일이나야채 세척 또 가능해서 편안하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해요. 상에서 책 척하는 장면들을 보고 너무 많이 물어보셔서 같이 링크 남겨놓을게요.
그런데 광고는 아니니까?
이후 하신 분들만 편안하게 구입해서 사용해 보세요.
자 본격적으로이유식은뭐 냄비 음식도 있고 유식 마스터기도 있고 다양한 방법들이 있잖아요. 저는 일단 초기 의식 때는 엔비유 식으로시작을 했어요.
그래서 이렇게냄비를 구입했어요.
육수를 내거나 찌는 냄비는 집에 또 스테인으로된냄비가 있어서그걸로 사용하고 만드는 것만 이렇게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답니다.
그리고 이유식 스파츌라 너는 실리콘으로구입했고이 제품이 재료 물이들지 않는다는 후기가 많아서 이걸로 구입했어요.
생각보다 단단해서 오히려 저는 사용하기가 편리하더라구요.
냄비 이유식을 할거라서 재료를 찔 때 사용할 찜 기도 실리콘으로구입했는데이게 나중에 아기 간식을 만들 때 요 프라이 길을 되게 많이 사용한다. 고하더라구요.
그런데이 쯤 기가 에어프라이어 에게도 사용이 가능하고전자레인지도 사용이 가능하다. 고 해서 이걸로 구입을 했고 너무 좋을 것같아요.그리고 믹서기 보다는 핸드블렌더 가입자 크기를 조절 하기가 수월하다. 고해서 또 믹서 기능 칼날 부분에 남아있는 것 까지 깔끔하게 빼내기 가힘들잖아요. 그래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 블렌더를 세트로구입했어요.
다지기도 같이 들어있어서 중기이유식 때까지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칼 도마는 왠지 어른들 요리하는 재료와 따로 9분하고 싶어서이렇게 세트로 구입을 했고 쌀미음 이유식 에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아주많이 사용을 할 듯해요. 혹시 교차 오염 걱정 되시는 분들은 도마를 따로하나 더 구입하시는게 좋을 거에요가장 고민을 많이 했던 것이 이게 숟가락 인데요.
숟가락은 제가 먹여주는 작은 숟가락과 아기가 스스로 들고 먹을 수 있는숟가락 이렇게 구입을 했어요.
아기가 들고 먹을 숟가락은 더 이상 깊이 들어가지 않도록 되어 있어서목구멍을 찌를 위험도 없어서 이걸로 선택했구요.
팁하나 드리자면 아니 2호 식하게 전에 아기 의자에 앉아 있는 것과숟가락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일주일 정도는 매일 같이 연습을 하는 것이좋아요분유나 모유를 숟가락에 떨어뜨려 뒀는데 처음에는 이렇게 그냥 바닥에 던져버리더라구요.
그런데 점차 입으로가져가고 칩 알게 처럼 쉽기도 하고요.
이럴때 냠냠 얌 양 아이 맛있어 냠냠 하고 소리 내어 주면서 아기도 먹을준비를 할 수 있게 해주면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자 영 유아 시기의 정말 많은 아이들의 식습관 교육을 해왔던 저희 기의꼭 방부 드리고 싶은 것이 초기 이유식 부터는 아니더라도 적절한 시기가되었을 때 아이 주도 식음 반드시 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제가 식습관 교육영상도 올려 드렸지만뉴 시카는 시기부터가 아이들의 식습관 교육을 시작 단계 라고 생각할수 있고 언제까지나 먹여주고 또 아이가 걸어 다니기 시작하면 따라다니면서먹여주고 영상 보면서 먹여주고 하는거 정말 조심하셔야 되고 이게 습관이되면 나중에는 식습관 바로잡기가 너무 너무 힘들거든요.
정말 많이 고생하고 싶지 않고 아이가 잘 먹었으면 좋겠다 라고 하신다면지금부터 조금씩 시도해보세요.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은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 다시 소개로 넘어가서 이유식 전부터 쯤 해줬던 엄마 취향의 턱받이와 이유식 그릇 받침 이고요이 의식을 담을 그릇과 한번 만들어 3의 분량씩 속은 애들 용기외출용으로또 사용할 용기 이렇게 구입을 했답니다.
그리고 재료들을 가져서 보관할 유 씨 큐브 저는 6구 짜리와 12구 짜리구입했고 혹시 물들지 않게 짙은 색으로선택했어요.
아 그리고 제가 인스타그램에이 사진을 올렸었는데 트레이 많이 궁금해하시더라구요.
이거 엄청 가벼워서 간식 줄 때 아이가 잡고 떨어뜨리고 해도 위험하지않을 것 같아서 구입을 했는데 크기도 세계가 세트 였고 무엇보다 가벼워서굉장히 좋았어요.
같이 링크 남겨 놓을게요.
그리고 꼭 필요한 계량기 랑 세척 이용해서 위생적 일것 같아서 유리 개량비커와 스테인레스로 된 걸음 채 망도 구입했어요.
추가로 곳 과일을 먹게 될 거라서 과즙망도 같이 구입을 했답니다.
짜자오늘 아침에 바로 이렇게 쌀 미음을 만들었어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고 요 물기가 주룩 주류도 클러 내놓을 정도로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윤이는 첫 이유식을 시작했답니다.
처음치곤 그래도 잘 먹더라구요.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7건 1 페이지
썸네일
제목
NAVER shopping.png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명시적으로 공유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공개된 자료를 수집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강의등록, 광고, 제휴등은 "관리자에게 문의"로 메세지 주시면 확인후 답변드립니다.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