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수술 직후, 산후 직후엔 어떻게 호흡을 하면 순환이 잘 이루워 질까요? ?? 소도구 없이 앉아서 하는 림프순환운동 같이 해봐요!( by. 노은혜 ) > 임산부 운동

임산부 & 산후 운동 | 유방암 수술 직후, 산후 직후엔 어떻게 호흡을 하면 순환이 잘 이루워 질까요? ?? 소도구 없이 앉아서 하는 림프순환운동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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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산부 & 산후 운동님의 임산부 운동 -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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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저번시간에이어서 조금 더 강도가 높은 림프 순환 운동 해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 모두 아시다시피 유방암 환자 그리고 유방암 수술 이후에 하실 수있는 운동이 고요 그리고 유방암 수술의 경우에는 림프를 건드리기 때문에그런 붓기 라던가 상처가 잘 아물지 않는 현상에 나타나실 수 있고요 그런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그리고 또 빨리 회복하기 위해서 림프 순환에운동은 필수적으로하셔야 됩니다.
또 유방암 환자가 아니더라도 생리전 증후군이 나 항상 이런 겨드랑이부분이 뻐근 하시고 어깨가 좀 뻐근 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영상이니까요? 같이 따라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서 림프 순환운동에가장 먼저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풀어냅니다.
그래서 호흡을먼저 같이 해보고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해 볼 건데요.
이 두 손을 요렇게양쪽 갈비뼈에감싸 실 거예요.
요렇게 그리고 우리가 숨을 마실 때는이 갈비뼈를 살짝 톡톡톡 두드려주시면 호흡을 인지 하시는데 훨씬 더 효과적이에요 우리의 베일 풍선이들어 있다. 고 생각하시는 거예요.
그냥 탄성이 없는 그런 천이나 비닐 같은거 라풍선이 두가지의 숨을 불어 넘는다 고 생각했을 때 비닐 같은 것은 그냥후 불면 그냥 찰나 켜졌다가 입구를 놓아버리면 그냥 힘없이 후 공기가빠져 버릴 거에요 상상이 가시나요그리고 풍선의 경우에는 우리가 후 하고 공기를 불어 넣었을 때이 어느정도의 압력 탄성을 유지하면서 이렇게 부풀었다가 입구에 손을 조금놓았을 때도 비닐 처럼 힘없이 후로 빠지는게 아니라이 탄성을 유지하면서이렇게 서서히 줄어들게 되잖아요. 그것과 마찬가지로 내보 만에 풍선이 있다. 고 생각하고 숨을 들이 마실 때도어느정도 복압을 유지하면서 들이마시고 그리고 후 하고 내쉴 때는 입에빨대를 물었다고 생각하고이 복부 숨 들이 마신 거 에그 팽팽 함을유지하면서 점차적으로내쉬면 됩니다.
그래서 숨을 내쉴 때 일부러 복부에 힘을 주면서 하루 이렇게 후 이렇게윗몸 일으키기 하듯이 내 쉬는 게 아니고요이 몸통을 길게 길게 유지를 하면서 보가 분만 유지를 하고얇고 깊게 이렇게 숨을 내 쉬는 게 좋아요그래서 내쉬는 호흡을 들이 마시는 호흡에 두세배 정도 좀 더 길게 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 횡격막은 20 들이마실 때 수축 작용이 이루어지는 거고요20 하고 내실 때 이완이 되면서 깊게 내 쉬게 되면이 횡격막이스트레치가 되는 효과를 가져다 줘요 네 그래서 횡격막의 스트레치 가먼저 우선시 되어야 림프 순환의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니까요? 우리 호흡 10번 같이 해보고 본격적인 운동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두손에 요렇게 갈비뼈 옆에 감싸안아 주시고요.
슴 들이마실 때는 톡톡 토 하면서 갈비뼈로 내 손에 밀어 낸다고 생각하고들이마셔 볼게요.
후하고 내쉴 때는 내 입에 빨대를 물었다고 생각하고 깊게 되십니다.
툴345 슥 마실 때 어깨 이렇게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5 67여 달9 5빠지 막 10잘하셨어요.
운동 바로 시작할게요.
무릎은 앞으로살짝 구부려서 누가 정수리를 잡아 당긴다는 느낌으로허리를완전 입혀 주실 거구요.
오른손은 무릎 왼손은 왼쪽 빨 보다 한뼘정도 떨어진 자리에서 쭉 밀어냈다가 슴 마시면서 척추를 펴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후 내쉬면서 손 쭉 뻗어냈다가 돌아와서 척추 펴기좋아요 10번 갈게요.
마시고후 내쉬면서 밀어냈다가 돌아온툴 등 까지 완전히 뻗어 낸다 느낌으로진행해 주실 거구요.
돌아왔을 땐척추 펴 주시오345일어서으아5 58 곡5깨알5 잘하셨어요.
반대쪽 바로 할게요.
이번에 왼손 고정 오른 손은 앞으로어떤 됩니다.
바로 가요 마시고후툴이 등 까지 쭉 스트레칭 되도록34다 전 으6 돌아갈 때 허리 완전 입혀 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1955 89 5빠 지 막 으잘하셨어요.
자 이번에는 양손을 엉덩이 옆에 놓아 주실 거구요.
손바닥만한 때에 곰이 있다. 고 생각하고 공을 동글동글 이렇게 굴려 주실거에요이때 가슴 앞쪽부터 8쭈 까지 쭉 스트레칭 되도록 완전히 쫙 펴 주실 거 고요그대로 팔 쭉 뻗어 넣은 상태에서 손가락 까지 뻗어 내고그대로 굴려 주실 거예요.
좋아요10번 갈게요.
13465 810 반대로 동그라미 12 3내의6이 꼭910잘하셨어요.
그대로 다리를 모아서 앉아 주실 거고요눈 앞으로뻗어 낸 상태에서 손바닥 마주보도록 오른손은 고정 왼손은 손바닥을 꺾어서 바깥 쪽으로쭉 뻗어 내 주실 거에요이 때 약간 찌릿찌릿한 느낌 되실 수 있고요손을 바깥으로뻗어 낼 때 어깨 올라가지 않도록 시위 해주세요.
왼쪽 갑니다.
으1아 돌아오고2 살짝 웨이브를 탄다는 느낌으로돌아올 때는 팔꿈치가 바깥쪽으로바닥으로떨어지지 않게 4도랑쭉 뻗어 주세요.
5 가슴 앞쪽까지 쪽 켜질 수 있도록 64 7어깨에 올라가지 않도록 계속 뻗어 내 주세요.
8 9돌아오고10당시 그러좋아요 반대쪽 하여왼손 구정 오른손 다 갑니다.
쭉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껴지시죠.
2색 팔꿈치 바깥쪽 으로4 큰 나무를 않는다고 생각하세요.
5여성으로으5pu 다 으9 5음 한번 더 예 아잘하셨어요.
이번에는 양손 가치나 가실 거에요1 돌아올 때 큰 나무를 않는다고 생각하고 똥그랗게 돌아 오시고 팔꿈치처지지 않도록 바깥으로2 살짝 웨이브 타는 느낌이죠. 3 손바닥 꺾어서 나갔다. 가 돌아올 때는 팔꿈치 떨어지죠45r be여서 척추도 계속 해오고 계신 거 잊지 마시구요.
그리고8카고 아으 된것도 약마시도록 보세요.
잘 하셨습니다.
이번엔 옆으로앉아 주실 건데요.
그대로 천천히 누워 주신 상태에서 손은쭉 뻗어서 내려 오실 거에요가슴아 쪽 쭉 펴지도록 그리고 발바닥은 책엔 엉덩이 쪽으로끌어 당겨서주목하는 배워가는 궁 각 만들어 주실 거 고요그대로 수 마시고 후 내쉬면서 엉덩이를 천장으로들어 올립니다.
허벅지를 바깥으로뻗어 내는 힘 같이 사용하고그대로 선을 위로 올렸다가내려 오실 건데요.
좋아요성 밑으로뻗어 내 준 상태에서 굴 반이 어느곳 하나가 치우치지 않게똑바로 유지 하실 거구요.
특보 내쉬면서 손을 올리실 때는 최대한 올릴 수 있는 만큼 올리시면 되요.
2최대한 그m골반 바닥으로떨어지지 않게 계속 유지 해 주시구요.
4 겨드랑이 있는 쪽의 쭉 늘어 날 수 있도록손을 올리실 수 있는 만큼 얻어 주세요.
으 6으 깨고 옴으깨다에으아 오오topgirl으그대로 엉덩이 천천히 내려 놓습니다.
다리 하나씩 바닥에 쭉 뻗어 주시고요.
가장 편안한 자세로 누워 보실 거에요오늘의 운동은 모두 끝났는데요.
잠시 제 목소리에 귀 기울여 명상 시간을 가져 볼게요.
여러분은 어떨 때 행복하다. 고 이렇게 시 나 요사실 저는 비싼 옷이나 화장품을 살 때도 물론 행복하지만그거보다 훨씬 작은 그리고 자주 있는 소소한 집중해서 더 행복을느끼는데요.
예를 들면 이를 보고 집에 들어오는 길에 자주 지나다니는 길목에 있는 헌어케 차를 세우고이 3000원짜리 꽃 타본 몇 개를 한꺼번에 산다 던지 아니면 당근마켓의 서 아이 장난감을 막 골라서 상기의 저녁에 남편과 드라이브 할 겸장난감 픽업을 해서 트렁크에 가득 싫고 오면 왠지 대회가 계획이 부자가된 그럼 행복감이 있거든요.
여러분의 행복을 위한 작은 지출은 무엇인가요여러분의 소소한 행복을 진심으로기원합니다.
그럼 우린 애인도 라이프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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